문제를 정의해요. Data-Driven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실제적이고 명확한 문제를 정의해요. 고객의 목소리(VOC) 및 내부/외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핵심 과제를 도출해요. 해결해야 할 문제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명확한 문제 정의를 내려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팀을 빌드업 해요. 스쿼드(Squad) 단위로 목적과 필요에 따라 최적의 팀을 구성해요. 팀원 간의 원활한 협업과 소통을 지원하며, 프로젝트의 기반을 다져요.
프로젝트의 OKR을 수립해요. 모든 프로젝트는 Objective와 Key Results를 설정하며, 이를 중심으로 추진해요. 성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지표를 설정하여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확보해요. 프로젝트 오너(owner)는 목표 설정부터 실행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아요.
프로젝트를 리드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요. 최종적으로는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하여 회사와 팀에 가치를 더해요. 예측 가능한 리스크를 사전에 분석하고 대비하며, 예상치 못한 변수에도 유연하게 대처해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며, 정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요.
결과에 대해 트랙킹 하고, 결과에 대해 리뷰해요. 회고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요. 프로젝트 결과물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해요. 성과와 과정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도출하며, 다음 프로젝트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요.
[자격요건]
- 경력 : 3년~10년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 분을 찾고 있어요.
애자일한 방식으로 성과를 달성하거나 실패를 통해 성장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데이터 기반으로 복잡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Analytic Mindset을 가지고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어려운 도전 앞에서도 열정과 추진력을 잃지 않고,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임팩트 메이커를 찾고 있어요.
문제 해결 과정에서 비전, 전략 등을 논리적으로 설계하고, 비즈니스 임팩트로 연결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우대사항]
사업/제품 기획부터 조직 운영까지 스타트업의 A to Z를 다뤄보신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국내/외 빅테크 기업(Google, Amazon, Coupang 등) 혹은 전략컨설팅 기업(Mckinsey, BCG, Bain 등)의 근무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